[스포츠][해축] 창단 첫 챔피언스 리그 우승을 향하여.gif (용량주의)
거북이왕 작성일 05-08 조회 72
경기 초반 아깝게 빗나가는 라이스의 헤더
돈나룸마 선방
외데고르의 슈팅을 막는 돈나룸마의 선방
골대를 맞추며 득점은 못했어도 분위기를 바꾸는 흐비챠의 슈팅
역습을 마무리 못짓는 두에
파비안 루이스의 멋진 선제골~ 합산 스코어 2:0으로 앞서가는 파리
후반전 사카의 감아차기를 막는 돈나룸마
VAR끝에 루이스 스켈리의 핸드볼로 페널티킥 추가골 찬스를 잡은 파리
그런데 비티냐의 킥을 막는 라야 골키퍼
하키미의 멋진 추가골~ 합산스코어 3:0으로 달아나는 파리
그나마 얼마 안있어 터진 사카의 만회골
여기서 날아가는 사카의 찬스.....
합산스코어 3:1 승리, 5년만에 챔피언스 리그 결승 진출~~~ 구단 역사상 첫 챔피언스 리그 우승에 다시 도전하는 파리 생제르맹
첫 챔스 우승에 대한 염원이 강했던 두 팀의 대결은 결국 파리가 승리를 거두면서 이제 한국시간 6월 1일 새벽 4시 뮌헨의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인테르를 상대로 우승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아스날이 극단적인 강한 초반 압박, 이른바 4드론 러쉬로 날카롭게 몰아쳤지만 돈나룸마가 다 막아내고..... 체력이 빠르게 떨어지기 시작하더니 결국 파리가 선제골을 넣고 무난히 페이스를 유지했네요. 3:0이 되고나서는 그대로 끝나나 싶다가 사카가 골을 넣었는데, 만약에 오픈 찬스까지 들어갔으면 혹시 했겠으나 그마저 날아가버리며 사실상 승부가 결정나버린....
파리는 뎀벨레가 1차전에서 입은 근육 부상으로 인해 오늘 후반에 교체 출전을 했지만, 1,2차전 모두 난이도 있는 골로 결정력에서 우위를 보여주었네요. 선수들의 볼 다루는 기술도 뛰어났고...... 밸런스도 좋아졌고요. 리그 우승은 확정했고 컵대회와 챔스에 모두 결승에 진출했는데 과연 트레블을 달성할지....? 지금까지 2회 트레블을 달성한 것은 펩 과르디올라(바르셀로나&맨시티)가 유일한데 10년만에 챔결에 진출한 루이스 엔리케 감독도 그 대열에 오를 기회를 잡았습니다.
아무튼 재밌는 결승전을 기대해보겠습니다.
댓글 0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