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뉴진스 "위약금 안 내고 뉴진스 이름도 쓸 거야…광고는 계속할래..." 하지만...
요거시 작성일 11-29 조회 304
https://imnews.imbc.com/news/2024/enter/article/6661027_36473.html
뉴진스 "위약금 안 내고 뉴진스 이름도 쓸 거야…광고는 계속할래"
뉴진스 기자회견을 요약하면
1. 우리는 전속계약을 위반하지 않았기 때문에 위약금을 낼 이유가 없다.
2. 뉴진스 이름은 계속 쓸거다. 누구에게는 단순히 뉴진스라는 이름이 그냥 이름이나 상표권으로 보일 수 있지만 우리에게는 단순한 문제가 아니다
3. 약속된 스케쥴은 계속 진행할것이며 계약된 광고도 계속 진행할것이다.
뭐 여기까지는 계약해지 소송을 하겠다면 그냥 할법한 수순의 얘기입니다.
위약금을 내기 싫으니까 계약해지 소송을 하는거고, 소송중에 약속된 스케쥴과 광고를 하는것도 특별할건 없습니다.
이름이나 상표권과는 상관없이 뉴진스 이름을 쓰겠다라는건 뭐 그냥 질러보는거고 본인들도 상식이 있으면 안될거라는걸 알고 있겠죠.
.... 라고 생각하는데
https://n.news.naver.com/article/028/0002718546
다만 별도의 법적 소송은 당분간 진행하지 않을 것임을 밝혔다. 멤버들은 “하이브가 계약을 위반했기 때문에 전속계약을 해지하는 것이다. 가처분 소송을 할 이유가 없다”고 했다.
당황스러운건 이 부분이네요.
위의 요약은 어디까지나 계약해지 소송을 진행한다는 가정하에 그렇게 말할 수 있다 하는건데 정작 중요한 법적 소송을 안한다?
법적 소송 안하면서 위약금 안내고 계약해지하고
법적 소송 안하면서 계약해지하고 뉴진스 이름 그대로 쓰고
법적 소송 안하면서 어도어 떠나 민희진하고 같이 스케쥴과 광고 그대로 하겠다는건지
전 당연히 법적 소송 해서 계약해지하겠다, 위약금 여부를 다투겠다, 뉴진스 이름을 가져가겠다 라는 말일줄 알았거든요.
지금까지 소속사에 계약해지 요구하며 싸웠던 아이돌들은 다 법적소송을 통해 법적다툼을 했습니다.
그런데 뉴진스는 법적 소송 없이 자기들이 원하는 걸 얻을 수 있다라고 생각하는건가요.
이렇게 인터뷰가 각종 뉴스에 헤드라인 올라오고 버니즈들이 열심히 댓글 달고 여론 자기쪽으로 만들면 어도어가 알아서 넙죽 엎드릴 거라고 생각하는건가요.
뉴진스 : 저희는 해지가 됐습니다
기자 : 해지가 됐다는 말이 잘 이해가 안 가는데
뉴진스 : 저희는 자정부로 해지합니다
기자 : ????
대체 전속계약 해지가 언제부터 그냥 말로하면 바로 해지가 된다는건지...
댓글 0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