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해축] 골닷컴 선정 23-24 유럽 전반기 베스트 11
사우람 작성일 12-29 조회 244
https://www.goal.com/en-gb/lists/european-team-2023-24-season-so-far/blte827e4ee7658853d
Jude Bellingham, Harry Kane and GOALs European Team of the 2023-24 Season so far
GK 얀 좀머 (인테르)
전반기 클린시트 15개 포함 센세이셔널한 활약을 보여줌.
DF 윌리엄 살리바 (아스날)
무리한 파울이나 포지셔닝 미스가 거의 없는 안정적인 수비와 더불어 후방에서 훌륭한 볼 배급 능력을 보여주고 있음.
DF 마츠 훔멜스 (도르트문트)
흠 잡을 곳이 없지는 않지만 도르트문트 챔스 조별리그 1위의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등 좋은 활약을 보여주는 중.
DF 프란체스코 아체르비 (인테르)
지난 챔스 결승전에서 홀란드를 봉쇄한 것처럼 이번 시즌 전반기 매경기에서 훌륭한 맨마킹을 보여주고 있다.
RWB 제레미 프림퐁 (레버쿠젠)
전반기 22경기에서 7골 9어시스트를 기록하며 레버쿠젠의 오른쪽을 담당했다. 빅클럽들이 계속해서 주시 중.
CM 데클란 라이스 (아스날)
105M의 가치를 스스로 증명하고 있다. 아스날의 미드필드 지역에서 분전하며 선두 싸움을 이끌고 있음.
CM 주드 벨링엄 (레알 마드리드)
공격수도 아닌 선수가 21경기 17골 5어시스트. 2023년에 골든 보이상을 받았는데, 어깨 부상 등의 악재를 이겨내고 폼을 유지한다면 내년 이맘때쯤 발롱도르를 들고 있을 것이다.
LWB 알렉스 그리말도 (레버쿠젠)
레버쿠젠이 상대 수비진을 부숴버리는 또다른 이유. 전유럽에서 프림퐁 다음으로 가장 많은 공격포인트를 기록 중인 수비수가 그리말도이다.
RW 모하메드 살라 (리버풀)
리버풀이 타이틀 레이스를 이어가고 있는 2가지 이유 중 하나. 이대로라면 프리미어리그 역대 최고의 선수로 거론될 수도 있다.
CF 해리 케인 (바이에른 뮌헨)
잘할 줄은 알았지만 이렇게 잘할 줄은 몰랐다. 공격포인트 33개를 기록하며 커리어 첫 트로피를 현실화시키고 있다.
LW 플로리안 비르츠 (레버쿠젠)
전반기 8골 12어시스트. 전세계 유수의 클럽이 비르츠를 주시 중이지만 비르츠는 레버쿠젠을 행복하게 이끌고 있다.
------------좀머
--- 살리바 -- 훔멜스 -- 아체르비 ---
프림퐁 -- 라이스 -- 벨링엄 -- 그리말도
---- 살라 --- 케인 ---- 비르츠 ----
정도가 되겠군요.
레버쿠젠이 3명, 아스날과 인테르가 2명이나 이름을 올렸습니다.
골닷컴이 무조건 정답은 아니니까 이런 의견도 있구나하고 보시면 됩니다. 실제로 이 친구들이 제일 잘했냐인지는 이견이 있을 수 있어도 제일 잘한 선수 후보군에 들어와야 하는 선수들인건 이견이 없을테니까요.
참고로 골닷컴의 프리미어리그 전반기 베스트 11은
GK 비카리오
DF 에즈리 콘사, 살리바, 반 다이크
MF 라이스, 더글라스 루이스
FW 사카, 살라, 홀란드, 손흥민, 왓킨스
https://pgr21.com/spoent/80269
원투펀치 PL, 라 리가 전반기 베스트 11
이 글과 비교해보면
알리송, 아놀드, 마갈량이스, 로드리, 맥긴이 빠지고 비카리오, 콘사, 루이스, 사카, 왓킨스가 들어왔네요.
댓글 0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