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해축] 7년 만에 챔피언스리그로 복귀하는 아스날
리퍼 작성일 09-20 조회 558
아스날이 한국 시각으로 내일 새벽 PSV와 챔피언스리그 경기를 가지게 되면서 7시즌 만에 첫 챔피언스리그 경기를 가지게 됩니다. 지난 몇시즌간 아스날의 지상과제였던 아스날의 챔피언스리그 경기가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다시 재개되는군요.
아르테타가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언급했지만 현재 아스날 스쿼드에서 아스날 유니폼을 입고 챔피언스리그를 겪어본 선수는 단 1명이라고 합니다. 바로 모하메드 엘네니. 미켈 아르테타는 2011년부터 2016년까지 아스날에서 선수로 뛰었기 때문에 아스날 선수 시절에는 매시즌 챔스를 겪었습니다.
참고로 아스날의 마지막 챔피언스리그 시리즈는 16-17 시즌 챔피언스리그 16강.
바로 이 10-2로 유명한 그 시리즈입니다. 정확히는 원정에서 리드하다가 코시엘니가 부상으로 아웃되고 5-1 패배, 홈에서도 5-1패배, 시리즈 도합 10-2 패배.
그때 1차전 선발로 나왔던 선수들이 이랬다는군요. 자카가 1시즌 더 있었으면 역사의 순간에 있었을 뻔 했네요.
우스갯소리, 아니 진지하게 아스날이 7년 만에 챔피언스리그를 뛰는지라 어린 팬들 사이에서는 아스날이 챔피언스리그 경기를 뛰는 것에 어색해하는 팬들도 많다는 이야기가 있더라구요. 하긴 7년 전이면 맨유에 무리뉴가 있고 첼시에 콘테가 있던 시절이라...
댓글 0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