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앙, 14~15일 전경기 축구 경기분석
느바느바 작성일 02-14 조회 3,570
리옹 vs SM캉
홈팀의 약우세가 예상되는 경기. 리옹은 지난 리그 라운드 앙제를 0-3으로 제압하며 리그 2연승에 성공했다. 그러나 주중 컵 경기에서는 1.5군을 가동, 파리에 3-0으로 완패하며 기세가 한풀 꺾인 모습. 근래 주포 라카제테-발부에나-게잘 공격라인과 톨리소-고날론스 미들라인의 경기력이 상당히 탄탄하다. 아울러 장기 부상중인 주력 FW 페키르, 백업 FW 칼루루의 부상 말고는 전력누수는 없다. 특히 리옹은 주중 경기에서 주력인 발부에나, 그레니어, 양가음비와를 선발에서 제외시켜 이번 경기를 준비했다.
반면 캉은 지난 라운드 랭스에게 0-2로 완패하며 리그 2연패를 당했다. 근래 전방위적으로 전력누수를 겪는 캉은 불안한 수비가 경기를 망치고 있다. 실제로 주력인 MF 델라플라세는 여전히 부상인 가운데 겨울에 생테티엔으로부터 데려온 MF 디오망데 역시 지난 경기이후 어깨부상으로 전력이탈했다. 또한 백업 MF 바질레,주력 센터백 라인인 야히아 역시 최근 부상으로 인해 결장, 출전이 불투명한 상황. 주력 센터백 다실바와 풀백 이모루 역시 오랜 부상을 딪고 지난 경기에 출전했으나 또 다시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하다. 사실상 수비 4백이 정상전력이 아닌 상황. 올시즌 양팀의 리그 첫 맞대결에서 리옹이 0-4 완승한 만큼 공세가 예상된다.
생테티엔 vs 모나코
생테티엔은 주중 프랑스컵 트루아 원정에서 연장전 끝에 이겼다. 로테이션과 결과 모두 얻었다. 체력 부담을 덜었다. 원정 3연승 중이다. 그간의 원정 약세를 떨쳤다. 홈에서 나은 모습도 보여왔다. DF 페랭, 폴로마트, 에코토, 클레르, MF 아마우마, FW 베리치는 여전히 부상중이다. FW 모네파케는 부상에서 돌아왔다. MF 코르네, FW 바헤벡, 루가 빠졌으나 다른 자원들이 있다.
모나코는 주중 프랑스컵 소쇼 원정에서 패했다. 이 팀도 로테이션이 있기는 했으나 2부리그 강등권 팀에 졌다. 최근 원정 연패로 좋지 못하다. DF 코엔트랑, MF 디라르, 트라오레, 툴라랑, 카발레이로, FW 트라오레는 여전히 부상중이다. MF 실바도 결장한다. 그나마 DF 투레, 에키에자일, MF 발루이, FW 음바페 정도가 복귀했다.
생테티엔 기준 13/14 홈 팀들 승. 지난 시즌 2무. 올시즌 원정 패. 최근 생테티엔의 기세, 홈 이점과 모나코의 원정 약세 등에서 홈 승을 노릴만하다. 다만 모나코가 안정 위주로 나온다면 버틸 힘은 있다.
OGC니스 vs 마르세유
니스는 모나코 원정에서 패하고 돌아왔다. 48분 상대 퇴장에도 오히려 81분에 실점했다. 원정 약세를 이어갔다. 홈에서의 강세에 기대를 건다. 리그 홈 4연승 중이다. PSG전을 제외하면 5연승이다. FW 플레는 부상에서 오랜만에 돌아왔다. GK 포플랑, MF 트라오레, FW 르 비앙은 여전히 부상중. 에이스 MF 벤 아르파 공백이 문제다. MF 왈리손도 결장.
마르세유는 PSG와의 홈 경기에서 석패했다. 이후 프랑스컵 4부리그 6위팀 원정에서 0-2승. FW 플래처는 이적 이후 첫 골을 뽑았다. DF 멘디, MF 오캄포스는 여전히 부상중이다. MF 토뱅은 출전정지 해제. 리그 원정에서는 4연승-2승 2무 무패 중이다. 4경기째 무와 승의 교차. 이대로는 무. 공식전 원정 13경기에서 1패고 그나마도 리그컵 연장전 패였다.
양 팀의 홈 강세, 원정 강세가 맞붙는다. 지난 시즌에는 홈 팀들 승. 올시즌에는 니스가 원정 승. 마르세유의 설욕 의지도 있으나 접전이 될 수 있다. 일단 무 예상. 다만 벤 아르파 공백이 니스에 타격인지라 보험 패.
댓글 8 개
잘보고 가요
02-14보험은 꼭 해야하나요 ㅋㅋㅋㅋ
02-14굿 이네요
02-14말세유 리옹 한패지요
02-14같이 가요
02-14리옹 오바 가면 된가요
02-14넵 감사
02-14리옹 가고 마르세요 뮦어서 바치고
0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