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해축] 2022 발롱도르 수상자는 카림 벤제마
씨바라ㄲ 작성일 10-18 조회 654
결국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예상한던대로 카림 벤제마가 발롱도르를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카림 벤제마는 발롱도르 초대 수상자인 스탠리 매튜스를 제외하면 역대 최고령 발롱도르 수상자가 되었다고 합니다.
사디오 마네가 2위, 케빈 더 브라이너가 3위라고 하네요. 예전부터 발롱도르 순위 자체에는 큰 의미가 없긴 했습니다만 근래에는 포디움도 썩.... 레반도프스키는 어쩌다가 4위까지 내려앉은건지.
21세 이하 선수에게 주는 트로페 코파는 바르셀로나의 가비가 받았습니다. 그런데 수상자 이슈도 있지만 순위는 더 논란의 여지가 많을 것 같군요. 이래서야 골든 보이 위상 따라갈 수 있을런지.
트로페 야신은 티보 쿠르투아입니다. 발롱도르 순위에서는 7위한 것 같은데 본인이 인터뷰로 "나는 더 높은 순위에 있을 자격이 있다."라고 이야기를 했더라구요. 충분히 꺼낼 수 있는 이야기 같습니다.
이상하게 아직까지도 득표 수가 발표 안된 것 같더라구요. 전체적으로 영 별로인 느낌입니다. 순위는 엉망진창에 이제는 기준이 뭔지도 모르겠고... 사견으로 손흥민도 순위를 다소 높게 받았다 생각이 드네요. 프리미어리그 프리미엄을 받은건지 아시안 스타로서 독자적인 포지션을 구축해서 그런건지...
특히 지난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는 공격수들보다도 훨씬 좋은 활약을 보여준 수비수들이 많았는데 이 선수들이 주목받지 못한게 아쉽습니다. 칸셀루, 뤼디거, 아놀드, 반 다이크 등등...
마지막으로 최근 발롱도르 수상자들의 면면.
댓글 0 개